IT슬림

카카오톡에는 관심 주제로 뭉친 불특정다수와 익명의 단체방을 만들어서 대화할 수 있는 오픈채팅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즐겨 사용하며 방장(운영진)으로 활동하는 방들도 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방을 운영하다보면 방의 취지에 맞는 사람이 아닌 분란 조장, 홍보, 정보 취득 후 잠수를 하는 등 방에 전혀 맞지 않는 인원들이 들어올 때가 많습니다. 이것은 오픈채팅을 누구나 쉽게 검색해서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럴 땐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 설정으로 방에 맞는 사람들을 엄선해서 골라 가입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 = 참여코드라고도 불리며 말 그대로 방에 입장할 때 알맞는 참여코드를 입력해주어야지만 방에 가입해서 활동할 수 있게 하는 비밀번호입니다. 그래서 비밀번호가 없는 완전 오픈된 방에서는 광고를 위해서 들어오는 가계정들을 확실히 막아낼 수 있고 현재 참여자들간 참여코드를 공유하여 지인초대만 가능하게 만드는 등 더 탄탄한 폐쇄적 모임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새는 광고 계정이 참 많은데 그래서 참여코드를 감추고 면접방(본방 참여 전 면접을 보는 방)에서 운영진의 승인하에 참여코드를 알려주어 본방에 들어갈 수 있게 한다거나, 방의 취지에 맞는 관심사를 가진 사람만 풀 수 있는 퀴즈식 암호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방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필수적으로 설정해야하는 팁임으로 본문을 읽고 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비밀번호 설정 방법

1. 내가 방장인 오픈채팅방을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채팅서랍 버튼(3줄 모양)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4. 오픈채팅방 설정을 클릭합니다.

 

 

5. OFF로 된 참여 코드를 누릅니다.

 

 

6. 참여 코드 설정 바를 눌러서 오른쪽으로 활성화시킵니다.

 

 

7. 오픈채팅방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오픈챗 비밀번호(참여코드)는 영문 또는 숫자 4~8자리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카카오톡 오픈챗 비밀번호가 설정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만들어진 채팅방에 비밀번호 '1234'로 참여코드를 만든 상태입니다. 그래서 만약 나의 채팅방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위 경로로 들어가신 후 회색박스 안에서 현재 비밀번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에 비밀번호가 설정되면 참여자 입장에서 채팅방을 보면 자물쇠모양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창이 보이며 암호를 알지 못한다면 방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오픈챗 비밀번호 해제 및 변경 방법

- 경로진입: 채팅방 서랍 > 더보기 버튼 > 오픈채팅방 설정 > 참여코드 들어가기

 

(해제) 참여 코드 설정 바를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시키면 설정된 비밀번호가 해제됩니다.

 

 

(변경) 하단에 있는 참여 코드 변경하기를 누르고 암호를 재입력한 후 완료를 누르면 오픈챗 참여코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