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ID나 핸드폰번호를 알고 있으면 쉽게 카카오톡으로 친구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친구목록을 보면 나와 친구가 된 사용자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에서는 내가 상대방에게 보여지는 아이디(닉네임)를 변경할 수 있어서 이름이 아닌 영문이나 별명등으로 보이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럴 땐 누구인지 헷갈릴 수 밖에 없는데 확인하기 위해서 사진을 보더라도 얼굴 사진을 단 한장도 업로드를 안했을 경우 상대방의 정체를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상대방이 이름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거나, 실명을 속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모든 경우에 카카오톡 친구 이름(실명)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전제 조건은 상대방이 나와 카카오톡 친구가 맺어져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친구이기만 한다면 본문의 3가지 카카오톡 친구 실명 이름 확인 방법으로 100% 본명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것은 본문의 방법 중 이름 3글자 중에서 중간 글자는 *마크로 지워진 이름만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음으로 어느정도 스스로 유추해서 찾아야합니다. 참고로 나를 차단했으나 내가 친구로 추가되어 있는 상대방의 실명 이름 또한 확인할 수 있으니 이번 글만 보신다면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설정된 닉네임에서 카카오톡 친구 이름 확인하기

2. 송금 버튼으로 카카오톡 친구 실명 알아내기

3. 나를 차단한 카톡 상대방 실명 이름 확인하기

 

설정된 닉네임에서 카카오톡 친구 실명 확인하기

1. 카카오톡에서 이름을 확인하고 싶은 친구를 클릭합니다.

 

 

2. 친구 설정 닉네임 오른쪽의 편집버튼(연필 모양)을 누릅니다.

 

 

3. 친구가 설정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주로 내가 상대방의 이름(닉네임)을 별도로 수정하였을 때 다시 상대방의 이름을 알아내는데 사용하기 좋습니다. 주의할 것은 친구가 설정한 이름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친구가 이름이 아닌 단어로 설정할 경우 상대방의 실명을 알아내는 것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위에서 이름을 확인할 수 없었거나, 실명을 숨겼다고 의심되는 상대방이라면 아래 방법을 이용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송금 버튼으로 카카오톡 친구 실명 알아내기

- 상대방이 설정한 이름을 신뢰할 수 없는 경우 (실명 숨김)

- 설정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위 두가지 경우일 때 송금버튼을 이용해서 정확히 카카오톡 친구 실명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시를 위해서 상대방의 이름을 확인하기 위해서 닉네임 편집버튼을 눌렀으나 친구가 설정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상대방은 위 사진과 같이 표현됩니다. 이럴 땐 아래 방법을 적용합니다.

 

 

1. 실명 이름을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 버튼(송금)을 클릭합니다.

 

 

3. 닉네임 오른쪽에서 상대방의 실명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금을 위해서는 실명 인증된 은행 계좌가 필요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진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위 사진처럼 중간 이름이 *마크로 가려진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던 사람이라면 유추하기 쉬우며, 실명을 숨긴 것으로 의심되는 상대방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충분합니다.

 

나를 차단한 카톡 상대방 이름 확인하기

- 상대방이 설정된 닉네임이 이름이 아닌 경우

- 상대방 프로필에 \버튼이 안보이는 경우

- 나를 차단한 상대방의 실명을 알아내고 싶은 경우

 

만약 위에서 소개드린 두가지 방법으로도 실명 이름을 확인할 수 없었다면 나를 차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나를 차단할 경우 \버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위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버튼은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동하여 사용하지 않고 있는 상대방에게서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차단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무튼 위 3가지 상황은 아래 방법을 적용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버튼(송금)이 보이지 않는 프로필에서 1:1채팅을 누릅니다.

 

 

2. 채팅창 왼쪽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송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송금하기 항목을 누릅니다.

 

 

5. 닉네임 오른쪽에서 상대방 실명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송금 기능을 사용하는 것인데 나를 차단하여 프로필상 \버튼이 보이지 않을 때에도 위 방법으로 중간 이름을 제외한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