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활동을 하게 되면 카페의 다른 사용자들은 나의 게시글이나 댓글에 있는 닉네임을 클릭해서 내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개인정보가 노출되거나, 일상적인 사생활이 밝혀질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이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카페에서 상대방 닉네임 클릭 후 블로그보기를 누르면 상대방 운영 블로그를 찾아내는 것이 가능했죠. 하지만 블로그 비공개를 설정하면 이제 네이버카페에서 내 블로그를 숨기면서 활동할 수 있게 되었는데 비공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블로그가 노출되기 때문에 내 블로그를 숨기고 싶으시다면 꼭 본문에서 PC, 모바일의 각 방법을 따라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1. 내가 가입한 네이버 카페를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에서 나의활동을 누릅니다.
3. 나의 프로필사진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내 블로그 보기 설정을 비허용으로 변경합니다.
5. 확인을 누르면 네이버 카페에 내 블로그가 비공개됩니다.
다른 네이버 계정으로 카페에 가입한 후 블로그 비공개한 계정의 닉네임을 클릭해보았습니다. 선택 항목에서 보였던 "블로그 보기"가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C에서 설정하면 모바일에서도 설정됩니다.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카페를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세줄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3. 나의 카페 닉네임을 클릭합니다.
4. 프로필 설정을 누릅니다.
5. 내 블로그 보기를 허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6. 완료를 누르면 네이버 카페에 내 블로그가 비공개됩니다.
저는 10년간 운영한 네이버 블로그가 있는데 과거부터 수천 개가 넘는 추억 넘치는 글들이 있어서 네이버카페에서의 블로그 노출이 달갑지 않던 상황이였는데요. 위 방법을 적용하고부터는 마음놓고 블로그도 운영하고, 카페도 활동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네요. 카페도 사람이 모이는 곳이다보니 분쟁과 싸움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고 위 블로그 정보로 신상이 털리는 경우가 많아서 무섭게 느껴졌는데 이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네이버카페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꼭 설정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