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저도 모르는 사이 갤럭시 모션포토가 활성화된 상태로 여태까지 사진을 촬영했던 것을 오늘 알게되었습니다. 갤럭시 모션포토는 한순간을 찍는 사진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술로 촬영 시점의 2초간 앞 부분을 동영상으로 녹화한 사진을 의미합니다. 일종의 짧은 동영상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이를 통해서 찰나에 놓친 순간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고 모션포토를 통해서 사진,동영상,gif움짤 추출까지 가능해지게 됩니다. 보통 여행지에서는 움직이는 사진이라는 특성상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한다고 하네요.

 

모션포토 사진은 갤러리에서 확인 가능

 

모션포토 예시

이렇게 장점이 많음에도 저는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를 설정해주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개인적으로 제가 모션포토 이용할 일이 별로 없고, 모션포토는 일반사진보다 상당히 많은 용량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용량이 금새 부족해지게 되는데 사진의 갯수가 많지 않음에도 갤러리(사진/동영상 앱)가 용량이 크다면 모션포토가 설정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사용할 일이 아니라면 평상시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로 해제해주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갤럭시 모션포토 기능 끄기

1. 갤럭시에서 기본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카메라 상단 메뉴에서 네모▶(모션포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회색이 되면 비활성화로 모션 포토가 꺼집니다.

 

 

사용하고 싶을 때는 다시 네모▶(모션포토 버튼)을 눌러서 노랑색을 만들어주시면 모션포토 기능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모션포토 버튼이 보이지 않을 때 모션포토 끄기

모션포토 버튼은 최신 갤럭시 모델부터 보여지고 구형 모델이거나 카메라 앱을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버튼을 찾을 수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1. 갤럭시 앱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모션포토 기능을 찾고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