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슬림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야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3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이 발전하면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는 야간모드 촬영은 이제 필수적인 기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갤럭시 카메라는 AI 기반으로 자동으로 야간모드를 활성화하여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밝고 선명한 결과물을 만들어 주어 타 제조사 스마트폰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야간이라고 하더라도 상황이 다르다보니 과한 밝기 보정이나 색감 왜곡이 발생할 수 있고 장노출 촬영으로 인해 흔들린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서 갤럭시 카메라 야간모드가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갤럭시는 어두운 환경에서 자동으로 야간모드가 켜지기 때문에 불편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야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3가지를 정리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여 설정 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에서 기본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의 달 모양의 야간모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카메라의 화면이 어둡다면 자동으로 야간모드가 설정되며 우측 하단에 달 모양 버튼이 표시되게 됩니다.
3. 갤럭시 야간 촬영 모드를 해제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달 모양의 야간 촬영 모드 버튼이 노란색으로 변경되면 야간 촬영이 켜진 상태이며 흰색으로 변경되면 야간 촬영이 해제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갤럭시 카메라가 어두운 환경에서 야간모드가 자동 설정되거나 우측 상단의 달 모양의 버튼이 표시되지 않게 하고 싶으시다면 자동 야간모드를 해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텔리전트 최적화를 클릭합니다.
4.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5. 갤럭시 카메라 자동 야간모드 기능이 해제됩니다.
이제 갤럭시 카메라로 어두운 곳을 촬영해도 자동으로 야간모드 기능이 켜지지 않습니다.
만약 갤럭시에서 자동 야간모드 기능을 비활성화하셨는데 특정 촬영 때 야간모드를 이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아래 방법으로 갤럭시 야간모드를 직접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1. 갤럭시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에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야간을 선택합니다.
4. 갤럭시 카메라 야간모드가 실행됩니다.
이제 아래쪽에 야간이라는 글자가 표시되면서 야간모드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 야간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뒤로가기 < 버튼을 클릭하거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재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IT슬림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야간모드 해제 및 설정 방법 3가지를 모두 안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을 촬영하는 것을 좋아하여 밤하늘의 별이나 달을 찍을 때 야간모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 사진을 찍곤 하는데요. 하지만 어두운 환경이지만 야간모드가 없어야만 찍을 수 있는 사진도 있는만큼 이번 방법을 참고하여 원하실 때마다 설정을 변경 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