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저는 사용중인 앱 중에선 카카오톡 다음으로 페이스북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많이들 옮겨가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사진 중심의 인스타보다는 페북의 커뮤니티와 타임라인이 훨씬 재밌고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루에도 몇번씩 페북에 들어가서 타임라인을 쭉 보거나, 페메에서 친구들과 소통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저와 서먹서먹했던 친구가 제 친구목록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딱히 연락을 할 일은 없지만 찜찜한 기분이 들어서 혹시 이 친구가 나를 차단한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친구를 끊거나, 계정을 지운것인지 확인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저와 같이 페이스북 친구목록에서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바로 차단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왜냐하면 친구의 계정이 삭제되었을 수도 있고 단순히 상대방이 잘못눌러서 친구가 끊긴 상황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심을 풀기 위해선 페이스북 친구차단 확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차단 확인은 본문의 3가지 방법이 있고 모든 방법은 확실하게 차단된 경우에서만 나타나는 결과물들이기 때문에 100% 확실하게 친구가 나를 차단한 것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목차

1. 페이스북 친구 차단시 어떻게 될까?

2. 페이스북 차단 확인하는 3가지 방법

 

>페이스북 친구 차단시 어떻게 될까?

페이스북 차단시 상대방에게 적용되는 7가지

- 타임라인에서 나의 게시물을 볼 수 없음!

- 나를 태그할 수 없음!

- 나를 이벤트나 그룹에 초대할 수 없음!

-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음!

- 나를 친구 추가할 수 없음!

- 나의 프로필을 볼 수 없음!

- 친구목록에서 사라짐!

 

위의 7가지의 정보를 바탕으로 쉽게 아래 3가지 방법으로 페이스북 친구 차단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차단 확인하는 3가지 방법

① 페이스북 메신저로 확인

② 의심되는 상대방 프로필로 확인

③ 사람검색으로 확인

 

① 페이스북 메신저로 확인

차단되지 않았을 경우 페메 화면

차단되지 않았을 경우 상대방과의 페메 화면입니다. 상대방과 채팅이 가능하고, 상대방의 프로필 보기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단된 경우 페메 화면

페이스북 차단시 상대방 프로필 보기 버튼이 사라지고 하단에 "Messenger에서 이 사람과 대화할 수 없습니다." 알림이 보입니다. 이 경우 100% 상대방이 나를 페북 차단한 것입니다.

 

② 의심되는 상대방 프로필로 확인

차단되지 않았을 경우 상대방 프로필 화면

페북 차단이 되지 않은 경우 상대방의 프로필을 들어가면 게시물, 프로필 사진, 배경사진 등이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경우 상대방 프로필 화면

페이스북 친구 차단이 된 경우 상대방 프로필을 들어가면 "현재 이 페이지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술적인 오류가 원인일 수 있으며 Facebook에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새로 고쳐보세요." 알림이 보입니다. 이 경우 100% 페이스북 친구 차단이 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가 끊겨서 친구의 프로필로 이동하기 어렵다면 게시물의 답변이나 페메에서 상대방 계정을 클릭하면 프로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상대방과 페메를 한적도 있고, 게시물의 답글도 남긴 적이 있어서 쉽게 상대방 프로필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③ 사람검색으로 확인

차단되지 않았을 경우 검색 결과

페이스북 차단이 되지 않았다면 친구가 끊기더라도 사람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상대방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시에는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찾아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차단된 경우 검색 결과

 

만약 페이스북 친구 차단이 되었다면 사람검색을 열심히 하더라도 검색 결과에 전혀 상대방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다른 계정을 이용하여 검색하여 비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