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티슬림이 준비한 오늘의 글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표시 끄기 및 켜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운영체제인 윈도우에서는 프로그램 호환성도 좋고 사용자 편의기능들이 많아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운영체제 1위입니다. 이렇게 기능이 많은만큼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기능들이 있는데 이중하나가 바로 작업표시줄 우측에 보여지는 날씨 표시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다면 컴퓨터IP를 바탕으로 현재 컴퓨터의 위치(지역)을 알 수 있고 윈도우10에서는 자동으로 해당 지역의 기온과 날씨를 표시해줍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1도이며 해표시와 함께 맑음 텍스트로 날씨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유용하게 확인할 수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 날씨는 매일 아침 확인하는 편임으로 굳이 컴퓨터에서 날씨를 알 필요가 없기도하고 프로그램창을 조금만 띄어도 공간이 부족한 작업표시줄을 조금 더 넓직하게 사용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표시 끄기 방법을 적용해서 없애주었습니다. 저처럼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본문의 방법을 곧바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내 컴퓨터에서는 왜 날씨 표시가 보이지 않을까? 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작업표시줄 날씨 표시 켜기 방법도 준비하였으며 날씨의 표시형식으로 아이콘만, 아이콘 및 텍스트까지 2가지로 설정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나의 지역과 날씨가 틀린 것 같다면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현재 지역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1. 윈도우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뉴스 및 관심사를 누릅니다.
3. 끄기를 클릭합니다.
4. 작업표시줄 날씨 표시가 안보이게 해제됩니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 > 뉴스 및 관심사를 클릭합니다.
2.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 또는 아이콘만 표시를 선택합니다.
▲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를 선택하면 날씨아이콘+기온+텍스트날씨문구가 표시됩니다.
▲ 아이콘만 표시를 선택하면 날씨아이콘만 표시됩니다.
윈도우10의 작업표시줄 날씨 표시는 기본적으로 '항상 내위치를 탐지' 기능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자동으로 추적한 후 해당 지역의 날씨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나의 위치가 맞지 않아서 타지역의 날씨가 표시되고 있다면 나의 정확한 위치 지역을 설정해서 날씨 정보를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설정으로 현재 있는 곳이 아닌 타지역의 날씨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합니다.
1. 작업표시줄에 표시된 날씨 정보를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날씨 탭에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3. 위치 및 단위 편집을 클릭합니다.
4. 위치/도시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을 기입합니다.
5. 검색된 목록에서 해당 지역을 클릭합니다.
6. 저장을 누릅니다.
7. 날씨 표시 지역이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