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알람 시간 읽어주기 기능을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2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회사나 학교를 가기 위해서 아침에 기상 알람을 맞추는데요. 이렇게 설정한 갤럭시 알람으로 설정된 시간에는 설정한 벨소리나 특정한 음악과 함께 진동이 울리면서 늦지 않게 우리를 깨워주게 됩니다. 그런데 이 때 알람을 하나만 설정해서 사용하시는 분은 없으실텐데요.
만약 알람을 듣고 잠결에 꺼버린 후 다시 잠에 들 경우 회사나 학교에 지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앞뒤 시간에 울리도록 여러 개를 설정하실 것입니다. 이렇게 여러개 알람을 설정하지 않더라도 다시 알람 기능으로 알람을 끄더라도 반복되어 울리도록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이렇게 알람이 울릴 때 당장 빠르게 준비해서 나가야하는 시간인지, 아직은 여유롭게 조금 더 누워있어도 되는 시간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완전히 잠이 깻다면 스마트폰 갤럭시의 화면을 켜서 시간을 확인해볼 수 있겠지만 아침에는 귀찮음이 많기 때문에 확인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이럴 땐 저의 경우 갤럭시 알람 시간 읽어주기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알람 시간 읽어주기란 설정한 알람음(노래)가 울리면서 동시에 현재 시간을 목소리로 알려주는 기능인데요. 그래서 잠결이더라도 시간을 바로 들어서 확인할 수 있기에 늦지않게 일어나서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도 아침잠이 무척 많은 편이라 회사 지각이 잦은 편이였는데 갤럭시 알람 시간 읽어주기 기능을 설정한 이후부터는 지각을 단 한번도 한적이 없을 정도로 실효과가 커서 강력히 추천합니다.
2. 갤럭시 알람 시간 읽어주기 목소리 속도 및 톤 조절 방법
1. 갤럭시에서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2. 설정된 알람을 클릭합니다.
3. 알람음을 누릅니다.
4. 벨소리를 클릭합니다.
5. 하단에서 시간 및 알람 이름 읽어주기를 활성화합니다.
토글바를 눌러서 우측으로 밀면 활성화된 것입니다. 이제 해당 알람이 울릴 땐 갤럭시가 노래와 함께 현재 시각을 목소리로 알려주게 됩니다.
알람음을 눌렀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종류로 빅스비 알람이 있습니다. 빅스비 알람을 설정하면 알람 음악과 함께 현재시간, 일기 예보, 뉴스를 읽어주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뿐만 아니라 당일의 이슈 속보, 날씨까지 브리핑을 들으면 더 준비성있는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겠죠.
빅스비 알람을 눌러서 우측에 V체크표시가 되었다면 설정된 것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갤럭시 알람 시간 읽어주기 기능을 설정했는데 목소리 때문에 현재 시간이 잘 들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럴 때에는 알람 시간 읽어주기 목소리의 속도 및 톤을 조절해서 나에게 알맞은 음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알람음에서 시간 및 알람 이름 읽어주기를 활성화합니다.
2. 하단 팝업에 표시된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시간을 한국어로 읽어줘요.' 팝업과 함께 보여지는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설정해서 팝업이 보이지 않는다면 시간 및 알람 이름 읽어주기 기능을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하면 팝업 알림이 다시 보여집니다. 사라지기 전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진입하시면 되겠습니다.
3. 읽어주는 속도 및 목소리 톤을 조절합니다.
적당한 보이스로 설정하셨다면 아래에서 [재생]버튼을 눌러서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갤럭시 알람 기능으로 진동 유뮤, 알람음을 내가 좋아하는 가수/아이돌 노래로 설정하는 방법등이 궁금하시다면 예전에 작성한 스마트폰 갤럭시 알람 설정 방법 (해제, 진동, 소리 바꾸기)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