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갤럭시 스마트폰에 충전기를 연결한 후 화면이 꺼지면 충전률%와 아래에 "몇시간 몇분 후 충전이 완료됩니다"라는 예상 충전 시간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보여주는 기능의 명칭은 갤럭시 충전 정보 표시이며 갤럭시는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이 ON(활성화)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사용자들은 굳이 스마트폰을 켠 후 상태바에 있는 번개표시(충전중)를 확인하지 않아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쉽게 현재 충전이 잘되고 있는지, 완충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충전이 걸린다면 AOD 기능과 함께 갤럭시 액정에 번인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번인 현상은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모양이나 텍스트가 같은 위치에서 지속적으로 보여지게 되면 화면에 잔상(얼룩)이 영구적으로 남을 수 있는데 이 상태를 우리는 번인(burn-in)이라고 하는 것이죠.

 

갤럭시 충전 정보 표시 기능

그래서 스마트폰의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 충전 정보 표시로 인해서 화면을 켰을 때도 저 위의 충전률 마크와 충전 예상 시간 표시가 잔상처럼 남아서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본문의 갤럭시 충전 표시 끄기 방법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스마트폰의 잔상을 신경쓰지 않고 짧게 6개월~1년만 사용할 것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고가의 IT기기가 되어버린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충전 표시 끄기

갤럭시 충전중 상태 정보 표시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시간이나 날짜를 보여주는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의 설정을 변경해줘야한다고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충전 표시 끄기로 충전률과 예상 시간 문구 표시를 끄는 설정은 별도로 존재하고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충전 정보 표시의 우측 바를 눌러 왼쪽 비활성화합니다.

 

충전정보표시란 Always On Display가 꺼져 있거나 표시되지 않을 때도 배터리 충전 예상 시간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위 기능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4. 갤럭시 충전 표시가 해제되었습니다.

 

바가 왼쪽으로 밀리면서 비활성화 상태(흰색 배경)로 만들면 성공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충전중 문구가 사라졌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 갤럭시 충전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갤럭시에 충전기를 연결한 후 화면을 꺼보면 이전에 보이던 %와 예상 시간 문구가 사라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 기능을 다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위 방법 경로를 따른 후 기능 바를 눌러 재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만약 AOD 기능을 이용중이라며 하단 충전중 정보만 사라진 후 AOD의 달력과 시간은 정상적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번인현상을 확실히 해결해주고 싶으시다면 AOD기능도 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